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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H무역 작성일18-02-08 12:32 조회45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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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troduction

각 나라의 무역관행의 차이와 무역조건의 해석상의 차이로 발생하는 마찰을 없애고 국제무역거래의 관습과 용어의 통일을 위하여 1936년에 국제상업회의소가 "무역조건의 해석에 관한 국제규칙(International Rules for the Interpretation of Trade Terms :Incoterms 1936)"을 제정하였다. 그 후 여섯차례 개정되었다. Incoterms 1990이 전자자료교환(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시스템 도입에 대비하고, 컨테이너화, 복합운송 발달 등의 운송형태의 다양화에 부응하고, 각 거래조건의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시키기 위해서 개정되었음에 반해, 더 나아가 Incoterms 2000은 FCA조건이 해상무역거래에서와 같이 FOB인수지점, 즉 선측난간이 아닌 컨테이너화에 의한 육지의 특정지점이 인수지점으로 되는 빈번한 경우를 처리하기 위해 개정되었다. 또한 종이서류 대신에 사용하고 있는 EDI메시지를 증거서류로 인정하였다. 그리고 FCA조건에서 인도가 매도인의 하치장에서 발생한 경우에는 매도인이 선적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도록 하였으며, 인도가 매도인의 하치장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발생하는 경우에는 매도인이 양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시적으로 규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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